본문 바로가기
> 상영작안내 >  상영작상세보기

상영작상세보기

평창문화올림픽

쿨러닝

Cool Runnings

출품년도
12회(2017)
감독
존 터틀타웁 / Jon Turteltaub
국가
USA
제작년도
1993
상영시간
95 분
자막
한글자막

쿨러닝 Stillcut

쿨러닝 Stillcut

시놉시스 및 줄거리
올림픽 봅슬레이에 최초로 출전한 자메이카 선수들의 실제 이야기를 담은 박장대소 코메디 영화, <쿨러닝>은 도무지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다. 운동이라곤 젬병인 네 명의 친구들이 불가능해 보이는 꿈을 위해 도전한다. 왕년 챔피언이었던 코치 엉클 벅(존 캔디)을 코치와 함께, 네 명의 자메이카 선수들은 태양이 작열하는 고향 열대 숲을 떠나 뼛속까지 스며드는 추위를 견뎌야 하는 동계 올림픽에 출전한다. 그곳에서 잘 알지도 못하는 봅슬레이 경기에 출전해 금메달을 따려 한다! 이들은 자신의 모든 걸 바쳐 서로의 마음에서 용기를 찾고, 도전에 부딪히고, 마침내 전 세계인의 마음을 얻으며 영웅이 된다. 이 오합지졸 팀의 유쾌한 코메디는 관객들의 마음에 오래도록 큰 여운을 남길 것이다.
감독소개

존 터틀타웁 / Jon Turteltaub image

웨슬리언 대학교에서 심리학과 연극을 전공한 뒤, 남가주 대학교에서 영화와 텔레비젼 석사학위를 받았다. 텔레비젼 스페셜과 시리즈물을 연출하다가, 영화계 입문, 헐리우드 픽쳐스의 코미디 <당신이 잠든 사이에>와 월트 디즈니 픽쳐스의 <쿨러닝>을 감독했다. <쿨러닝>은 월트 디즈니 픽쳐스가 1993년에 제작한 라이브 액션영화 중에서는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액션 코미디 <쓰리 닌자>도 연출했다.











Copyright: © Disney/Pixar. All rights reserved
상영관정보
상영일 회차/시간 상영장소
15일 [5회]20시0분 영화의전당 : 야외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