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소식

두근두근 설레는 비키 소식을 전합니다

공지사항

2020 청소년 단편영화 제작지원 최종 선정결과

등록일 : 2020-11-14 17:28:15

조회수 : 131

2020 청소년단편제작지원 선정결과


2020년 청소년단편제작지원사업에 지원해주시고 결과를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결과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금 약정체결 및 지원금 집행에 관한 안내사항은 선정된 분들께 개별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심 사 개 요]

 심 사 일 : 2020. 11. 14 (토)

◯ 심사위원 : 총3인(김대황, 김휘, 이정석)


[ 심 사 결 과 ] 



구분

작품명

연출

지원금액

극영화

별들의 춤

고나예

150만원

극영화

할머니는 채식주의자

고명지

150만원

극영화

레이스

장서윤

150만원



[ 심 사 총 평 ]

2020년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청소년 단편영화 제작지원에 응모한 학생들의 노력이 담긴 17편의 시나리오 중 학생들의 생각을 좀 더 듣고 싶은 8편의 작품을 선정해 최종 피칭을 지켜보았습니다. 발표를 진행하는 학생들의 눈은 빛났고 목소리는 힘이 넘치며 좋은 감독이 되기 위해 지켜봐 달라는 손짓은 이제 곧 날아오를 날갯짓 같았습니다. 

이토록 성실히 준비한 원석이 되기에 충분한 8편의 작품 중 3편의 작품을 선정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작지원을 작품을 선정해야 했기에 이 중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한 3편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그 3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식을 통해 할머니의 진심을 깨닫는 손녀의 이야기를 서정적으로 담긴 <할머니는 채식주의자>, 경쟁 사회에 놓인 청소년기의 고민을 ‘춤’을 통해 해소하려는 실험이 돋보이는 <별들의 춤>, ‘나’만 보이던 성장기에 ‘너’가 있어 ‘우리’가 된다는 가치를 발견하는 <레이스>

이렇게 총 3편의 작품을 동일한 금액으로 균등하게 제작지원을 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선정된 3편의 감독님들에게 축하 인사를 드리며 안타깝게 떨어진 학생들 모두 고생하셨다는 위로와 함께 꼭 작품 제작을 완료하기를 바란다는 건투를 빌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심사 마지막까지 고뇌하게 만들었던 <날개에 대하여>와 <엄청난 곳>은 특별히 심사위원들이 애정을 보여줬던 작품입니다. 비록 제작지원은 안되었으나 위의 두 작품에서 보여준 감독들의 날카로운 질문과 세상을 전복시키는 상상력은 미래를 기대케하여 특별히 언급함으로써 위로의 말을 전하고자 합니다. 

2020 청소년단편제작지원사업 심사위원 일동 

2020. 11. 14 


[ 심 사 위 원 ] 

 이름

이력 

 김대황

영화예술교육전문강사

영상전문제작업체 힘찬필름 대표

 김휘

<이웃사람><무서운이야기2><퇴마:무녀굴>

<석조저택 살인사건> 연출

 이정석

영도초등학교 교사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교육프로그래머



[ 향 후 일 정 ] 

- 지원금 지급에 따른 약정체결 및 집행 오리엔테이션

- 작품별 촬영 계획 및 진행 분량 확인 후 지원금 지급(총 2회)

- 촬영완료 후 '레디~액션!' 지원 확인



[ 기 타 사 항 ]  

- 최종선정된 작품의 제작을 중도포기할 경우 향후 1년간 (사)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의 제작지원사업에 지원이 제한됨.

- 중간평가 심사에 작품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지급된 지원금 전액 반환

- 사전 협의 없이 기간 내에 제작을 완료하지 못할 경우 지원금이 취소되며, 전액을 반환해야 함

- 위와 같은 사유 및 기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가 판단하는 부적합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추후 제작지원사업 대상에서 제외하며 관련 조치를 받는 경우 기준일은 약정체결일을 기준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