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그램

제15회 BIKY의 상영작을 소개합니다

너와 더불어

댐 마을 수호대

Dam Wall

감독
베단티 다니 / Vedanti Dani
배우
크리샤 판디르카, 수닐 바르베, 수아넌 쉘, 가니시 가디, 프레샨 트리부반, 사니카 데브카, DR. 샌딥 파틸, 칸찬 툽손드라이
출품년도
2020
제작년도
2019
국가
인도
상영시간
94 분
자막
한글/영어자막
관람등급
+ 12
관련태그
#Courage #Environmental issue #용기 #환경문제

시놉시스 및 줄거리

<댐 마을 수호대>는 6살 도시 소녀와 8살 시골 소년의 우정에 관한 이야기이다. 호기심 많은 소녀 차차는 토목기사로 일하는 아빠의 출장을 따라 한 마을을 여행하게 되고, 그곳에서 숙소 관리자의 조카이기도 한, 수줍음 많은 시골 소년 파냐를 만나 친구가 된다. 사회적, 경제적 수준이 너무도 다른 둘이지만, 이들의 우정은 깊어만 간다. 하지만 파냐의 마을은 댐 건설로 위기에 처한 탓에 반대 시위가 계속된다. 하지만 파냐는 차차의 아빠가 댐 건설을 허가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둘의 우정은 위기를 맞게 된다. 과연 아이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을까?

프로그래머 노트

댐을 건설하려는 정부와 이를 반대하는 마을 그리고 그 사이에 서게 된 두 아이의 이야기. 오래전부터 내려온 마을의 이야기를 수호하고, 살아온 터전을 지키고자 하는 아이들의 우정과 용기에 응원을 보낸다. 환경과 주거의 문제, 이주의 문제 등 자본과 맞물려 여전히 자행되는 전지구적 고민에 큰 물음을 던지는 영화이다. (장다나)

감독

베단티 다니 감독은 인도 뭄바이 위슬링 우즈 국제학교에서 영화제작 및 연출을 전공했다. 지난 7년간 32개의 단편을 연출했으며, 그 중 <갈린 로탄간>, <라크>, <잉크블롯> 등이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