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그램

제15회 BIKY의 상영작을 소개합니다

나를 찾아서

노래를 부르면

Veins of the World

감독
비암바수렌 다바아 / Byambasuren Davaa
배우
바트이레두이 바트문크, 프르브도르지 우란치메그, 알기르차민 바타르수렌, 에넬 투먼
출품년도
2020
제작년도
2020
국가
독일,몽골
상영시간
97 분
자막
한글/영어자막
관람등급
+ 12
관련태그
#Nomads #Self-Finding #Survival_program #서바이벌 프로그램 #유목민 #자아찾기

시놉시스 및 줄거리

아므라의 아버지 에르데네는 몽골의 대초원에서 금을 캐내려는 다국적 광산채굴 회사에 반대하는 마지막 유목민 부족의 족장이다. 아버지가 비극적인 교통사고로 돌아가신 후, 아므라는 아버지의 정신을 이어받아 이 투쟁을 계속하려는 준비에 착수한다. 다른 점이 있다면, 이번엔 11살 소년만이 가질 수 있는 무기로 싸움을 할 것이라는 것이다!

프로그래머 노트

가족생계에 대한 책임감과 이루고자 하는 꿈 사이에서 요동치는 한 아이의 내적 갈등을 섬세하게 그려낸 수작. 아므라는 TV 콘테스트에 나가고 싶지만 가족의 생계를 먼저 고민해야 한다. 이상과 현실사이의 간극이 커질수록 아므라가 겪는 성장통은 나날이 아프기만 하다. 시종일관 등장하는 신성한 나무, 황량한 모래사막에 부는 바람소리와 더불어, 사라지는 초저녁의 햇빛 등 태고적인 분위기를 머금은 미장센은 러닝타임 내내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장다나)

감독

비암바수렌 다바아 감독은 2003년 <낙타의 눈물>이라는 첫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로 몽골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 감독이 되었다. 바바리안 필름 스튜디오 어워드 및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고 아카데미 최고의 다큐멘터리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바 있다. 다바아 감독은 또한 독일영화상 최고의 어린이 영화부문 수상을 비롯하여, 몽골 및 전 세계에서 다양한 상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