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그램

제15회 BIKY의 상영작을 소개합니다

경계를 넘어서

재키와 오프옌 Live

Jackie & Oopjen

감독
안네마리 판 데 몬스 / Annemarie van de Mond
배우
프라우케 퍼하이데, 사라 버니어, 카리나 스뮬더스, 사아 폰 아큰, 레니 브레더벨, 버트 하나
출품년도
2020
제작년도
2020
국가
네덜란드
상영시간
90 분
자막
한글/영어자막 , 라이브더빙
관람등급
+ 0
관련태그
#An exciting adventure #Fantasy #Friendship #Imagination #상상력 #신나는모험 #친구와의우정 #판타지

시놉시스 및 줄거리

12살 재키는 엄마가 일하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미술관을 제2의 집으로 여긴다. 재키가 미술관을 어슬렁거리며 돌아다니는 동안 렘브란트의 유명한 작품인 <오프옌 코피트의 초상> 속 주인공인 오프옌이 재키의 눈 앞에 갑자기 나타난다. 오프옌은 오래 전 잃어버린 여동생을 찾고 있다. 늘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곤 하던 재키는 이제 오프옌이 여동생을 찾을 수 있도록 그녀를 집으로 데려가기로 결심한다. 17세기 네덜란드 황금시대에 살고 있던 오프옌에게 21세기는 하나의 큰 모험이 되고, 재키도 오프옌과 모험을 하며 진정한 ‘베프’를 만나게 된다.

프로그래머 노트

17세기 렘브란트의 그림에서 튀어나온 오프옌과 독립심 강한 소녀 재키의 신나는 모험. 살아 움직이는 마법적 장치와 천방지축 오프옌의 모습이 큰 재미를 선사한다. 재키는 오프옌과의 만남을 통해 혼자 짊어지고 있던 삶의 무게를 나누고, 함께 한다는 것의 의미를 배워 나간다. 즐거움과 감동을 모두 담은 선물과도 같은 영화. (장슬기)

감독

1962년 네덜란드 하크스베르헌 출생. 마스트리히트 드라마 스쿨에 입학하여 1989년에 졸업했다. 이후 다수의 네덜란드 영화 및 TV 시리즈의 조감독 및 스크립트 슈퍼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다. <재키와 오프옌>은 그녀의 첫 번째 장편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