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그램

제15회 BIKY의 상영작을 소개합니다

너와 더불어

행복은 H로 시작해

H is for Happiness

감독
존 시디 / John Sheedy
배우
데이지 액손, 웨슬리 패튼, 리차드 록스버그, 엠마 부스, 조엘 잭슨
출품년도
2020
제작년도
2019
국가
호주
상영시간
102 분
자막
한글자막
관람등급
+ 12
관련태그
#drama #Family #my_life_as_an_alphabet #Self-esteem #가족 #내인생의알파벳 #드라마 #자존감

시놉시스 및 줄거리

어린 캔디스 피는 학교 과제의 일환으로 매일 투닥대고 슬픔에 차 있는 자신의 가족을 화해시켜야 한다. 그녀는 엄청난 열정을 가지고, 때로는 의도치 않은 우스꽝스러운 태도로 주변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려고 노력한다. 자신이 다른 차원의 세계에서 왔다고 믿는 캔디스 피의 학교 친구, 더글라스 벤슨은 캔디스 피의 뜻밖의 조력자이자 열렬한 팬이 된다.

프로그래머 노트

동생의 죽음으로 불화의 골이 깊어진 부모, 반목하는 아빠와 삼촌 사이에서 버티다가도 혼자라는 고립감을 느끼는 12살 소녀, 하지만 슬픔이나 불행이라는 단어 속으로 숨지 않고 당당히 자신의 존재와 꿈을 드러내고 이해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반가운 호주영화. 『내 인생의 알파벳』이라는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한 무한긍정소녀 캔디스의 가족 회복기. (변혜경)

감독

존 시디 감독은 영화와 연극 부문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한 호주 작가이다. 그의 다양한 작품들은 강렬한 퍼포먼스,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눈을 사로잡는 비주얼 스타일 등으로 호주는 물론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행복은 H로 시작해>는 그의 첫 번째 장편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