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그램

제15회 BIKY의 상영작을 소개합니다

경계를 넘어서

내 이름은 바그다드

My Name is Baghdad

감독
카루 알베스 데 소자 / Caru Alves de Souza
배우
그레이스 오르사토, 카리나 부어, 마리 메이모네, 헬레나 루즈, 윌리엄 코스타
출품년도
2020
제작년도
2020
국가
브라질
상영시간
99 분
자막
한글/영어자막
관람등급
+ 15
관련태그
#Growth #Skateboard #Solidarity #Women's rights #성장 #스케이트보드 #여성인권 #연대

시놉시스 및 줄거리

스케이터들의 천국 상파울루는 여성들이 자신의 의견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곳이다. 바그다드는 가정에서 자존감 넘치는 롤 모델들에 둘러싸여 자랐다. 하지만 집 밖을 나서면, 거리에서, 클럽에서 아직도 오랜 시간 쌓여온 남성우월주의가 존재하고 있다. 바그다드와 그녀의 친구들은 그런 남성우월주의에 정면으로 맞서고자 한다.

프로그래머 노트

브라질 여성 스케이터집단 브리트니스 크루의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이 작품은 남성들의 놀이로 대표되는 '스케이트보드 타기'의 관념을 새롭게 정의한다. 실제 감독과 제작자, 시나리오 작가 모두 여성 영화인 집단인 콜레티보 베르멜하 소속이다. 여성의 연대가 가진 놀라운 힘에 주목하게 하는 영화. (장다나)

감독

시나리오 작가이자 프로듀서이다. 첫 장편영화 <드 메노(Underage)>는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에서 프리미어 상영되었으며, 이후 리우 데 자네이루 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하였다. 두 번째 장편 <내 이름은 바그다드>는 트라이베카 필름 협회와 이버미디어 프로그램의 후원을 받아 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