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그램

제15회 BIKY의 상영작을 소개합니다

15주년 특별전

소중한 날의 꿈 (6회 폐막작)

Green Days (Closing film 2011)

감독
안재훈 / An Jae-huun
배우
박신혜, 송창의, 오연서
출품년도
2020
제작년도
2011
국가
대한민국
상영시간
98 분
자막
영어자막
관람등급
+ 0
관련태그
#Dream #Pure_Love #꿈 #순수한_사랑 #Emotional #감성적인

시놉시스 및 줄거리

18년 동안 무사고로 일관한 평범한 여고생 이랑. 달리기 하나만은 자신 있어 육상 선수가 꿈이었지만 계주에서 처음으로 상대방에게 추월당하자 지지 않기 위해 일부러 넘어진다. 그날 이후, 이랑은 육상을 그만두게 되고, 레코드 가게에서 서울에서 온 전학생 수민을 만나 친구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서 철수라는 남학생이 비행실험을 하다 추락해 다치는 소동이 일어나고 이랑은 철수에게 호기심을 갖게 된다. 읍내에 고장 난 라디오 수리를 맡기러 간 이랑은 전파사에서 삼촌 대신 수리를 하고 있는 철수를 만난다. 두 사람은 비행실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가까워진다. 철수는 비행과 우주탐사에 대한 꿈을 이야기하고 이랑은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철수를 보며 마음이 설렌다.

프로그래머 노트

2011년 제6회 폐막작. 총 11년이라는 긴 제작기간을 거친 영화로 완성도 또한 뛰어난 한국의 대표 애니메이션이다. 1970~80년대를 배경으로, 우리 부모님 세대의 꿈과 사랑을 그린다. 여전히 기억 속 어딘가 따스한 온기로 남아있는 그날, 그 아련한 추억 속으로 함께 여행해보자. (장슬기)

감독

필름시대를 거쳐 디지털 작업에 이르는 한국애니메이션의 과정을 겪어온 감독이며, 단편애니메이션에서 TV시리즈, CF, 뮤직비디오,OVA,극장용 등의 다양한 장르의 연출을 통해 관객과의 소통을 이어 왔다.